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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세요!
드림이입니다
매년 1월 말에는, 근로소득이 있는 직장인들의 최대 이슈가 바로 연말정산입니다!
신입사원이나 재직 1~2년차 사회초년생분들은 연말정산이 매우 생소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로 쉽고 간편하게 서류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브이드림이 알려드릴게요!
연말정산 제대로 확인하여
환급 받으세요~
연말정산이란
1년간의 총 근로소득에 대한 납부세액을 확정하는 것으로
근로자가 한 해동안 납부한 근로소득을 정산하는 절차입니다.
연말정산이란
연말이 되면 우리도 한 해를 정리하듯이,
정부도 세금을 공평하게 걷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즉, 정부와 우리 사이에 1년간 이뤄졌던 돈(세금)관계를
연말에 정산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직장인이라면 연말정산은 꼭 해야합니다.
세금 중, 직장이 내는 '근로소득세'를 다루는 것이 바로 연말 정산 시스템이기 때문입니다.
*근로소득세란?
개인이 한 해동안 벌어들인 여러 소득에 대해 부과되는 세음인 소득세의 한 종류입니다.
근로소득세는 직장에서 일한 대가로 받는 월급이나 시급, 일당 등 급여에 매겨지는 세금을 말합니다.
연말정산 어떻게 하나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공인인증서 접속을 해야 합니다.
홈택스에서는 '연말정산간소화'프로그램으로 간단하게 연말정산 서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방법
1.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 공공/공인인증서 로그인 > 연말정산 간소화 클릭
2. 귀속연도/월 선택 > 각 소득/세액 공제 항목 클릭 (항목 별로 '돋보기'모양을 클릭 후 공제 금액 조회) > '내려받기'클릭하여 자료 저장
3. 실제 지출 내용 및 공제요건 해당여부 내용 확인 후 회사 정책에 따라 인쇄물 혹은 파일로 제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조회되지 않는 영수증과 자료는 직접 수집 첨부해야 합니다.
꼼꼼히 챙겨서 연말정산 환급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