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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세요! 드림이 입니다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장애인복지카드 신청방법과 발급기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브이드림과 함께
장애인 복지카드 신청방법, 발급기간 총정리해요!
장애인 복지카드는 장애인에게 주어지는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정부에서 발급해 주는 카드입니다.
신청 방법과 발급 기간은 어떻게 될까요?
장애인 복지카드 발급대상은 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의해 장애인으로 등록되어야만 발급 가능합니다
장애인복지카드 신청방법은 온라인, 오프라인 2가지입니다.
온라인은 복지로 홈페이지 민원서비스 카테고리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은 본인 공인인증서를 통해 반드시 장애인 본인이 신청해야 합니다)
http://www.bokjiro.go.kr/nwel/bokjiroMain.do
오프라인은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접수하시면 됩니다.
신청인이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 신청인이 외국국적인 경우는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이때는 해당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직접 신청하세요~
장애인복지카드 재발급 대상
장애인 등록증 또는 복지카드를 분실・훼손하였을 경우
장애인등록증에 신용카드 또는 직불카드 기능을 추가/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장애 정도가 변경된 경우(상향, 하향 모두 포함)
장애인등록증 또는 복지카드의 유효기간이 도래된 경우
장애인 복지카드 발급 소요기간
신용, 직불카드 기능이 없는 장애인등록증의 경우 공휴일 제외 10일정도 소요됩니다 (약 2주)
신용/직불카드 기능이 포함된 장애인복지카드의 경우 공휴일 제외 15일정도 소요됩니다 (약 3주)
장애인 복지카드의 종류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https://blog.naver.com/vdream0129/222142241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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