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드림이 전하는 다양한 소식을 만나보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드림이가 무슨 소식을 가지고 왔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바로바로
브이드림이 알려주는 슬기로운 사회생활 3편 - 문서 작성 편! 입니다~~
너무나도 인기가 많은 탓에 3번째 이야기도 작성이 되었어요~!
그럼 지금부터 시작합니다>_<
실제 회사생활에서는 문서화해서 기록을 남기는 것이 중요하기때문에
문서작성을 많이 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희 브이드림이 문서작성&엑셀 활용 방법 꿀팁!을 준비했어요~
첫 번째, 문서 작성(제목 정하기!)
업무를 하면서 작성하는 문서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계획서], [**보고서]처럼 문서의 제목을 먼저 정하고,
작성 날짜를 기입하는 것만으로도 문서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고 하니
여러분 이 점 꼭 기억해주세요~~~!
두 번째, 엑셀 활용 방법(엑셀이란?)
엑셀(Microsoft Excel)은 많은 스프레드시트를 연결하고
통합하여 다양한 도형과 차트와 같은 설명 자료를 작성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이를 통해 업무를 하려면 가장 먼저 사용 방법을 잘 알아야겠죠~?
드림이가 자주 쓰이는 엑셀 단축키를 알려드릴게요~!
1. 복사를 할 때에는 Ctrl + C
2. 붙여넣고 싶다면? Ctrl + V
3. 실행을 취소하고 싶을 때 Ctrl + Z
4. 되돌리기가 필요할 경우 Ctrl + Y
5. 전체 선택을 한 번에! Ctrl + A
6. 데이터를 찾을 때 Ctrl + F
지금 알려드린 6가지만 알고 있다면 엑셀 활용에 큰 어려움은 없다고 해요~!
엑셀에 데이터를 기록하다보면 수많은 데이터가 쌓여,
하나하나 눈으로 찾아보는 데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저희가 알려드린 단축키 기능을 사용하면
업무 효율성이 높아질 수 있다고 하니 유용하겠죠~?
오늘 알려드린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저희 브이드림을 통해 재택근무를 하는 근로자분들께
알려드리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꼭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재택근무를 원하는 장애인이라면?
브이드림을 검색해보세요~!
재택근무는 브이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