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심리, ㈜테스피아 > 연혁 | 브이드림

회사개요

COMPANY INFO

기업과 함께 청년의 꿈을 디자인하다.

(사)한국심리, ㈜테스피아

2018.03

2f89ca0379fa523c936041167fdb8fc5_1562235979_8535.jpg


교육과학기술부 인증기관 (사)한국심리협회(회장 윤치연)와 발달 단계별 심리검사 전문기관인 (주)테스피아, 생애주기별 맞춤형 진로진학 플랫폼을 표방하는 에듀테크 기업 (주)브이드림(대표이사 김민지) 3사는 진로탐색 프로그램 계발과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사)한국심리협회는 부산시교육청 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성격유형 분석을 통한 진로탐색프로그램”을 다수 운영하고 있는 지역 최고의 심리 전문가 집단으로 진로, 학습, 발달 등에 대한 심리 분석 및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한 정부기관의 자문을 맡고 있다.


각 교육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협회 임원진 및 회원들은 고교 및 대학 재직 중인 교사와 교수들로서 브이드림과 함께 진로탐색 뿐만 아니라 갈등 관리 및 치유 프로그램 등 인성 도야를 위한 인성학교를 운영하기로 했다.


무엇보다 공인된 테스트를 통해 생애 주기별, 개별 취향 및 흥미 적성을 분석한 뒤 이를 바탕으로 진로를 탐색해 개인별 맞춤형 창의적 체험활동, 봉사활동 등을 매칭해 주는 브이드림의 기업 방향과 일치해 특히 주목할 만하다.


또한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V. DREAM 진로카페’에서는 학생 및 학부모가 면대면 상담이 가능한 장을 마련해 발달 단계별 심리검사를 이용해 진로탐색을 할 수 있게 진로 및 진학 전문가와의 교류까지 준비하고 있다.


특히, 삼사는 유.아동에 맞는 키즈 프로그램을 공동 계발 중에 있어 조기에 자녀들의 미래 디자인을 원하는 학부모들의 기대에 부응할 것으로 예상한다.


(주)브이드림 김민지 대표는 꿈이 없거나 막연한 청소년의 비율이 73.8%나 되는 시점에 진정한 자기이해가 필요하고, 인성이 더욱 중요해진 요즘 (사)한국심리협회, (주)테스피아와 함께 하게 돼 내 자녀의 진로탐색과 치유프로그램까지 브이드림 서비스 내에서 공동 진행함으로써 대한민국의 동량지재를 키워내는 그릇 노릇을 브이드림이 할 수 있게 됐다며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